본문 바로가기
고요즘의 운동일기

[운동일지] PT 15회차, 대망의 삼대 측정의 날_210518

by 고요즘 goyosm 2021. 5. 18.

헬스장을 옮기고 벌써 열다섯 번째 PT 수업을 받았다.

 

지난주에  삼대 (벤치, 데드, 스쿼트)를 측정하겠다고 예고하신 터라, 괜스레 긴장됐다.

선생님과 나의 목표는 100kg였다. 

 

'100kg는 넘을 수 있을까..?' 

 

삼대 측정은 벤치프레스 > 데드리프트 > 스쿼트 순서로 진행했다.

 

1. 벤치프레스

내가 가장 약한 부분이 상체 근력이다.

특히 벤치프레스는 헬스장 옮기고 처음 해보기 때문에 프리웨이트로 하면 팔이 부들부들거린다.. 

그래서 쌤도 삼대 측정 중 첫 번째로 벤치를 배치하셨다고 했다^^ 

간신히  20kg 성공했다. (25kg는 들고 내리는건 가능하지만 절대 올라가지 않음..ㅎㅎ.. )

상체운동 열심히 해야지!

 

2. 데드리프트 

생각보다 거뜬하게 60kg 성공했다. 

쌤도 나도 예상보다 많이 들어서 놀랐다.

무게를 더 해도 충분히 들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복대가 없어 허리가 말리는 것을 염려하여 60까지만 하기로 했다. 

 

3. 스쿼트

보통 사람들이 데드리프트와 스쿼트 중량을 비슷하게 친다는데, 나에게는 스쿼트가  훨씬 힘든 느낌이다.  

50kg 성공이다.

60kg는 올라올 때 허리가 바로 말려버림 :(

 

 

이로써 나의 첫 삼대 측정은 벤치 20, 데드 60, 스쿼트 60으로 토탈  130kg를 찍었다!! 

 

넘 친절하고 운동도 잘 가르쳐주시는 PT쌤 👍🏻

첨에 목표한 100은 넘어 참 뿌듯했던 수업이다☺️

담번엔 150을 목표로 근력을 키워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