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요즘의 재테크/부동산

[부동산/강의] 월부 - 열반기초반 2강 후기

by 고요즘 goyosm 2022. 3. 7.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까지"


10억이상을 모으려면 투자를 직업적으로 해야된다.
first job, 메인잡이 되어야 한다.
지금은 은퇴 후 투자자로의메인 잡을 준비하는 시기다.
-너바나님-


어떤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1만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다.
이를 10년으로 나누면 1천시간.
그럼 한달에 70시간이고
주당 20시간.

지난번 강의를 들을때 저는 주당 60시간을 투자에 쏟았다.
회사 출근 전 미모를 하며 독서 및 강의를 들었고
퇴근하고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고 온 열정을 다했다.

속상하게도 초기에 활활 타오르던 열정을 오래가지 못했다.
결혼준비가 시작되고, 회사 업무는 더 많이 쏟아지던 찰나 열중반 강의가 시작됐다.
관리의 영역은 없이 성장의 영역들만 가득해지자
그대로 번아웃되고 말았다.


미모도 하기 싫었고,
부동산 책도 꺼내보기 싫었다.
 동료들의 임장소식을 들으면,
'아..나도 임장 나가야되는데' 하면서도 침대에서 꿈쩍 하기 싫었다.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은 시기였다.

이번 강의를 다시 들으며
부동산 투자는 10년의 호흡으로 길게 가져가야하는 마라톤인데
자꾸만 단거리 경주를 하려고 해다는 것을 깨달았다.


"처음엔 주당 20시간보다 더 하려 하지 마세요. 무리하면 뇌가 격렬히 거부합니다"
너바나님


샤워할 때 뜨거운 물도 조금씩 닿아야 몸이 적응하는 것처럼
뇌에도 서서히 적응할 시간을 줘야 했는데
저는 냅다 끓는 물을 들이부었던 것 같다.

이제는 조급함도, 너무너무 잘 하겠다는 마음도 조금은 덜어놓고
내 페이스대로 주당 20시간씩 투자시간에 할애하려고 한다.


물론 메인잡이 되어야겠지만,
지금은 메인잡은 천천히 준비하는 시기라고 생각하려고 한다.

 

.
"벤치마킹 할 점"

1. 농작물을 가꾸는 마음으로 투자에 임하기.
2.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주당 20시간씩 투자 시간으로 할애하기
3. 이번달 임보 작성시, 투자대상의 목표수익률과 안전마진 계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