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인테리어] 원목책상 구매, 가구 재배치로 바뀐 방 분위기

by 고요즘 goyosm 2021. 4. 30.

원목 책상을 새로 구매하게 되면서 방의 가구 배치를 바꾸었다. 

 

공간을 꾸미는 일은 내게 큰 효용을 주지만 그만큼 돈도 많이 든다..^^

이번 집에서는 더 이상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은 사지 않으려고 다짐했는데 결국 원목 책상과 러그를 사고 말았다.

 

총 15 만원 안 쪽으로 구매했으니.. 잘 산거라고 합리화해야지.. :)

 

 

문을 열면 보이는 구조

 

원래 침대를 두던 곳에 책상을 배치하고 침대를 벽쪽에 붙였다.

책상이 생기니 기존 가구배치보다 안정감도 생기고 방이 조금 더 작업실 같은 분위기로 바뀌었다. 

 

 

월넛 색상의 1인 원목책상
스탠드가 없어 협탁에 올려두고 쓰던 램프를 두었다. 노란 불빛도 원목 책상에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사진에서도 느껴지겠지만 가로 80cm x 세로 60cm의 작은 사이즈의 책상이다. 

방이 크지 않고, 나중에 이사할 때 옮기기도 편하게 최대한 작은 책상을 구매했다.

공부하고 노트북 하기 딱 알맞은 크기다. 

 

책상이 중국에서 수입되는 제품이라 2주를 기다렸고, 불량품이 와서 조립하느라 무척 애를 먹긴 했지만..

완성된 모습을 보니 방이랑 찰떡같이 잘 어울려서 불만이 쏙 들어갔다.

 

 

 

 

카페나 독서실의 가장 구석자리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성향이라, 이번 책상 배치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책상 바로 옆 원목 선반을 세로로 배치해 옆에 침대와 공간분리를 두었고,

책상과 옷장사이에는 충분한  공간을 두어  미니 독서실 같은 느낌을 주었다. 

 

 

 

침대는 벽쪽에 바짝 붙여두었다.

 

첨에 방이 너무 좁아 소파 겸용 침대를 구매했던 것인데 3년째 잘 쓰고 있다. 

폭 80cm x 길이 200cm 로 싱글보다도 훨씬 작은 크기지만 다행히 잠버릇이 없어 잘 때 크게 불편하지 않다. 

 

여름이 되면 이불도 가벼운 느낌으로 바꿔야겠다. (또 돈 쓸 생각을 한다..ㅎㅎ)

 

 

 

 

기존 장식용 선반을 두던 자리에 전신거울과 협탁을 배치하였다.

잘 때 거울이 바로 앞에 보여 조금 부담스럽긴 하지만 오히려 방이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 

 

 

 

협탁과 협탁 위에 올리는 소품들도 화이트 & 우드 톤으로 맞춰주었다

 

협탁에 초록이를 올려두었을 때 보다 꽃을 두니 방이 더 화사해졌다.

예쁜 꽃은 볼때마다 기분을 좋게 만든다 :)

 

 

 

 

확실히 책상을 두니 공간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것 같다. 

안락한 공간을 만들었으니 이제 공부 열심히 해야겠다. :)

 

 

■ 기존 가구배치 보러 가기 >  goyoism.tistory.com/m/2

우드와 라탄이 만들어준 따뜻한 나의 공간

어렸을 때는 대부분 그러하듯 엄마가 골라주는 가구들로 방을 채울 수밖에 없었다. 중구난방으로 구매한 가구들로 인해 방의 통일된 톤도 없고 몹시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사주는걸 얌전히 써

goyoism.tistory.com

 

 

댓글